삼척시 다양한 금연 프로그램 운영
삼척시 다양한 금연 프로그램 운영
  • 김지성 기자
  • 승인 2017-0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척시보건소가 정유년 새해를 맞아 금연을 결심한 시민들을 돕기 위해 다양한 금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매년 새해를 맞아 많은 사람들이 금연을 결심하고, 특히 지난달부터는 담뱃갑 경고 그림이 도입되면서 보건소를 방문하는 금연 결심자들의 발길이 늘어날 것으로 보고 있다.

보건소는 이러한 시민들을 위해 올해도 연중 금연클리닉과 찾아가는 이동금연클리닉을 운영할 예정이다.

금연클리닉은 연중 상담서비스를 제공하며, 흡연자의 금연성공을 돕고자 6개월 동안 1:1 맞춤형 금연교육과 상담을 실시하여 금연 실천율을 높여 나갈 것이며, 금연보조제(니코틴보조제) 및 흡연욕구 완화를 위해 행동강화물품(아로마파이프, 사탕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3개월 금연과 6개월 금연 성공자를 위해 성공 기념품 등 다양한 금연서비스 물품제공으로 금연자의 사기진작에 최선을 다할 생각이다.

이와 함께 시간과 거리문제로 보건소를 방문하기 어려운 지역주민을 위해 찾아가는 이동금연클리닉도 운영한다. 이동금연클리닉은 관내 직장 사업체에서 금연상담을 신청하면 금연상담자가 직접 방문하여 서비스가 이루어지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삼척시 보건소 관계자는 “정유년을 맞아 꼭 담배를 끊고자 결심한 시민이라면 누구라도 금연클리닉의 도움을 무료로 받아 금연에 꼭 성공하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시민들의 다양한 요구를 수렴해 금연성공율을 증가시켜 지역주민의 건강한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홍보에도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