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독서아카데미 1차 과정 수료식 개최
인문독서아카데미 1차 과정 수료식 개최
  • 김지성 기자
  • 승인 2017-0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전(原典)과 함께하는 동양사상 산책

동해시(시장 심규언)는 지난 6월 7일(수) 오후 9시 북삼도서관 시청각실(3층)에서 인문독서 아카데미 1차 과정 수료식을 50명의 수강생들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했다.

이번 강좌는 지난 5월 10일부터 매주 수요일 오후 7시부터 5차례에 걸쳐 박원재 강사의 주재로 진행된 ‘원전(原典)과 함께하는 동양사상 산책’이라는 주제의 1차 강연이었다.수료식은 강의 마지막 날인 6월 7일(수) 총 5회 강연 중 4회 이상 참여한 수강생들을 대상으로 수료증을 교부하였으며 설문조사도 실시되었다.

이번 강연은 ‘동양은 세계를 어떻게 보는가(2회)’, ‘유가사상 산책’, ‘도가사상 산책’, ‘불교사상 산책’등 5회의 동양철학에 관한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한편, 다음 2차 강연은 "그림책으로 성장하는 어른들" 이라는 주제로 정승각, 조정육, 장세현, 정하섭, 권윤덕 그림책 작가를 모시고 6월 14일부터 매주 수요일 오후1시부터 5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올해 진행되고 있는 인문독서아카데미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사업으로 전국 독서인구 저변확산을 위해 2014년부터 전국의 공공도서관, 문화원, 서원 등을 대상으로 시행되고 있는 사업이다.

정창화 평생교육센터 소장은 “이번 인문학 강좌를 통해 인문 정신 고양 및 독서 인구 저변 확대와 독서문화 활성화를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