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대한민국휴먼리더대상 추천공모
제2회 대한민국휴먼리더대상 추천공모
  • 김지성 기자
  • 승인 2017-0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 최초 지방자치 행정정책 행복지수 평가 실시-

2017년7월20일 오후2시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이주영 국회의원 주최 및 여의도정책연구원(이사장 이서원) 주관의 “2017 대한민국휴먼리더포럼 및 휴먼리더대상” 시상식이 개최될 예정이다.

제2회를 맞는 대한민국휴먼리더대상은 청렴을 삶의 근간으로 국가와 민족을 위해 활동하신 친근한 우리의 국가리더들 및 사회적 역경을 극복하며 시대의 자화상을 승화시킨 휴머니티의 귀감을 치하하는 의미로 시행되고 있다.

새로운 정부의 시작과 혁신을 위한 여러 가지 노력이 사회 전반에 걸쳐 다각적으로 이루어지고 있으나, 성공 가능한 국가 가치를 이루기 위해서는 지속적인 휴머니티의 혁신을 추진해 나갈 수 있는 사회적 여건의 성숙이 급선무 이다. 또한, 여의도정책연구원은 언론인의 역할을 중요한 휴머니티 혁신의 수단으로 인식하고 있으며 , 언론의 혁혁한 보도 상을 정립한 우수한 기자을 “휴먼리더대상 기자상” 수상자로 추천공모 중이다.

“휴먼리더대상 과 기자상” 추천접수는 7월15일 까지 이며, 7월17일 수상자 선정결과를 발표한다.시상식은 7월20일 오후2시 국회도서관 대강당 에서 거행된다.

“여의도정책연구원”은 좀 더 성숙되고 미래 지향적인 대한민국의 휴머니티 정책 및 활성화에 노력 하고 사회적 토대의 공감적 활동을 하고 있는, 행정자치부등록 비영리 지방자치평가보고 단체이다.

“여의도정책연구원”은 2017년 초 부터 지방자치 행복지수 평가준비를 위한 지표체계 구축을 준비하여 왔으며 지난 7월10일 각계 전문가들이 모여 연구해온 사회지표 중에서 행복지표 선정회의를 가졌다. 행복지수 평가에 대한 준비보고 또한 7월20일 발표 될 예정이다. 이후 7월 중에 평택시 에서 샘플조사를 통한 정규화 여부를 테스트 하며 , 8월부터 전국 조사를 실시한다. 결과는 10월 중에 언론 발표할 예정이다.

연구원 관계자는 “대한민국 최초의 지방자치 행복지수 평가 자료는 정부의 국민행복우선 정책집행의 중요근거가 될 것이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