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양군, 하반기 여성회관 교육교실 수강생 모집
양양군, 하반기 여성회관 교육교실 수강생 모집
  • 최영조 기자
  • 승인 2017-0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양문화 등 4개 분야 37개 과정, 오는 31일부터 8월 4일까지 5일간 접수 -

양양군(군수 김진하)이 지역 주민들에게 건전한 여가 선용과 문화 충족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하반기에도 여성회관 교육교실을 운영한다.

개설강좌는 교양‧문화와 건강‧체육, 기술‧기능, 외국어 등 4개 분야 37개 과정(주간 23, 야간 14)으로 모집정원은 모두 506명이다. 특히 올 하반기에는 여행드로잉과 생활한복반이 추가로 개설되어 선택의 폭이 넓어질 전망이다.

접수기간은 7월 31일부터 8월 4일까지 5일간으로 여성회관(2층 대회의실)과 6개 읍․면사무소를 통해 방문접수하면 된다.

동일분야에 1인 최대 2과목(건강‧체육분야 1과목)까지 신청이 가능하며, 양양군에 주소를 둔 군민과 양양군에 등록된 사업자 및 근로자는 남녀 구분 없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군은 교육시간에 따라 2만원부터 3만원까지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수강료를 책정했으며, 셔틀버스를 운행해 보다 많은 주민이 교육의 혜택을 볼 수 있도록 배려했다. 기초생활수급자와 법정 한부모가족, 국가유공자 및 가족, 등록장애인, 결혼이민자, 다자녀가구(셋째아이 만12세 이하) 등은 1인 1과목에 한해 수강료를 면제받을 수 있다.

접수기간 신청인원을 토대로 정원이 초과된 과목은 공개추첨으로 교육 대상자를 선정할 방침이며, 모집정원 대비 신청자가 70% 미만(※1회 추가모집)인 과정은 부득이 폐강한다.

군은 교육생들에게 수준 높은 강의와 교육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30명의 전문강사를 채용하고, 강의시설과 기자재를 정비하는 등 만반의 교육 준비를 마쳤다.

하반기 여성회관 교육교실은 다음달 21일부터 12월 8일까지 16주 동안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