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실에서 떠나는 세계여행!, 세계문화 체험해요
교실에서 떠나는 세계여행!, 세계문화 체험해요
  • 김지성 기자
  • 승인 2017-0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반기 : 5. 12. ~ 7. 19./10회 /결혼이주여성 4명 활용, 하반기 : 9. 1. ~ 10. 27./10회-

 

동해시(시장 심규언)는 관내 초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다양한 문화를 익히는 「세계문화 체험여행」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 5월부터 7월까지 매주 금요일 오전 10시 총10회에 걸쳐 필리핀, 베트남, 중국, 태국 등 4개국 결혼이주여성을 강사로 활용하여 진행되었다.

결혼이주여성 강사와 우리나라 강사가 PPT 자료를 활용하여󰡐국가별 그림책을 읽어주고 관련 책놀이 하기󰡑, 󰡐나비효과로 보는 지구촌 세계화 이야기󰡑, 󰡐각 나라의 소개와 자랑󰡑 등을 선보였다. 또한, 국가별 전통의상 체험시간에는 ‘국가별 전통의상 직접 입어보기’와 󰡐세계의상 원목인형 팬던트 만들기󰡑등 학교 교실안에서 세계의 문화를 직접 체험할 수 있어서 참여 학생들로부터 뜨거운 반응을 받았다.

한편, 하반기 프로그램은 오는 9월 1일부터 2개월간 매주 금요일 오전10시, 총10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동해시평생교육센터 관계자는 “결혼이주여성들에게 경제적 자립과 자아실현의 기회를 제공하고, 단일문화에서 다문화사회로 변하고 있는 현 사회 아이들에게 살아있는 문화교육을 통해 세계시민으로 자질과 능력을 기를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