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지영서대학교 “청년내일채움공제 연계” 원주 최대
상지영서대학교 “청년내일채움공제 연계” 원주 최대
  • 김아영 기자
  • 승인 2017-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업성공패키지를 통한 청년내일채움공제 연계가 2017년 9월 말일 기준 원주에서 상지영서대학교가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상지영서대학교 취업지원센터에서는 학생들의 취업률을 높이고자, 고용노동부에서 주관하는 취업성공패키지 사업의 민간위탁 기관인 희망리본과 함께 다양한 취업지원 서비스를 진행해 왔다. 그 결과 학생들의 만족도가 크게 높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학생들이 참여했던 청년취업성공패키지는 자신의 취업역량 및 유형을 자가진단한 뒤 상담, 의욕 제고, 경로설정(1단계), 직업 능력 및 직장적응력 증진(2단계), 취업알선(3단계)을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맞춤형 취업지원 서비스로, 만 18세~34세의 미취업자나 고등학교 및 대학교의 마지막 학년 재학생이 참여할 수 있다. 특히 참여기간 중 1단계 수료 시 최대 20만원의 참여수당이 지급되고 2단계에서 훈련에 참여할 경우 수당이 월 최대 40만원씩 6개월간 지급되며 3단계에서는 청년구직 활동수당으로 3개월간 30만원씩 최대 90만원이 지원된다.    
     
 상지영서대학교 취업지원센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재학생 뿐만 아니라 졸업생까지 지속적인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여 취업성공패키지 운영기관인 희망리본과 MOU를 맺어 취업률을 높여갈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취업성공패키지를 통한 내일채움공제 연계가 계속 늘어남에 따라, 취업성공패키지에 참여하는 학생들의 취업률은 더욱 높아질 것으로 전망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