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 청소년자원봉사단, 강원도의회의장상 수상
강릉시 청소년자원봉사단, 강원도의회의장상 수상
  • 김지성 기자
  • 승인 2017-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릉시 청소년수련관 청소년자원봉사단 ‘love01004(사랑빵천사)’는 그동안의 활동들을 크게 인정받아 우수사례로 선정되면서 2017년 강원도 청소년자원봉사대회(11.17. / 강원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에서 ‘강원도의회의장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누리게 되었다.

청소년수련관은 강릉지역 내 청소년들이 봉사활동을 통해 나눔을 실천하고 재능이나 소질을 발견해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서의 역할을 습득할 수 있도록 청소년자원봉사단 ‘love01004(사랑빵천사)’를 운영하고 있다.

지난 2014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제4기가 활발히 활동하고 있으며, 중·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청소년 20명이 매월마다 정기적으로 모여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제과제빵학원장으로부터 전문 지도를 받으면서 정성과 사랑을 가득 담은 카스테라, 소보로빵, 쿠키, 케이크 등을 손수 만들어 요양원, 경로당, 지역아동센터, 장애인시설 등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하고 있으며, 빵뿐만 아니라 사랑의 손편지도 작성해 함께 전달하면서 따뜻한 사랑의 마음을 나누고 있다.

시 관계자는 “청소년자원봉사단 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이 봉사활동에 대한 긍정적인 관심 향상 및 자발적 참여 유도 등 자원봉사 활성화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며, “앞으로 이러한 활동들을 크게 장려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