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현준 교수의 도시 인문학 강연 개최
유현준 교수의 도시 인문학 강연 개최
  • 김지성 기자
  • 승인 2017-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릉 모루도서관 12월 1일 ‘도시는 무엇으로 사는가’

강릉시는 오는 12월 1일 오후 2시 모루도서관 하슬라강당에서 유현준 강사의 ‘도시는 무엇으로 사는가’라는 주제로 도시 인문학 특강을 진행한다.

강연을 맡은 유현준 강사는 유현준 건축사사무소 대표소장이며 동시에 홍익대학교 건축대학 교수로 최근 tvN ‘알쓸신잡2’ 프로그램에 출연해 활약하며 인기를 얻고 있으며, ‘도시는 무엇으로 사는가’의 저자로 건축문화공간 대통령상 외 다수의 건축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번 강연은 2018 평창동계올림픽 개최, KTX 개통 및 월화거리 조성 등 빠르게 발전하고 있는 강릉시의 행복한 도시발전 모색을 위해 마련된 강연으로 도시의 태생과 역사, 도시 공간 속 숨겨져 있는 인문학적 의미를 찾을 수 있는 강의 내용으로 진행된다.

한편, ‘강릉인문학당’은 모루도서관이 올해 처음 마련한 모루도서관의 대표 인문학 강의 브랜드로 올해 4월부터 10명의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와 강사를 초청, 인문학 강의를 마련해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수강료는 무료이며, 수강인원은 선착순 150명으로 강릉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강연 참석을 원하는 시민은 강릉시 평생학습과 인문도시부서로 전화문의(033-660-3245, 3284) 및 사전 접수하면 된다.

변동호 강릉시 평생학습과장은 “이번 도시 인문학 강연은 강릉시가 행복한 도시로 발전해 나가는 방향을 강릉시 공무원과 시민 모두 함께 생각해 보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