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군, 중소기업 지원사업 최종 성과보고회
인제군, 중소기업 지원사업 최종 성과보고회
  • 김승회 기자
  • 승인 2017-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제군이 23일(목) 오후3시부터 인제군청 대회의실에서 2017년 공 기관 대행 사업으로 진행하는 기업지원사업의 최종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최종 성과보고회에는 이순선 인제군수, 한의동 인제군의장, 사업 참여기업, 유관기관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중소기업 지원사업을 통한 참여기업의 생산 성과물 전시회 및 선호도 조사를 시작으로 3개 공 기관에 대한 성과발표, 중소 기업인들과의 간담회가 진행됐다.

군은 올 한 해 관내 중소기업들의 역량강화를 위해 7억8천만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지원사업을 진행하였으며, 그 주요 성과물을 확인하고 내년도 사업 개선방향을 도출해 신규 사업에 반영하고자 마련되었다.

(재)강원테크노파크는 관내 중소기업, 사업적 기업, 마을 기업 등 42개 기업에 홍보를 위한 홈페이지 제작, 홍보 동영상 등 홍보물 제작과 국내 전시회 및 박람회 참가로 온・오프라인 광고 마케팅, CI-BI 및 포장디자인 제작, 기업역량 강화를 위한 기업인증 취득 등 기업의 요구에 맞는 맞춤형 지원 사업을 진행해 중소기업의 성장 동력을 키워 나가고 있다.

또한 강원도 산업경제진흥원은 수출경쟁력 강화 지원 사업을 통해 올해 미국 LA 시장과 베트남 호치민, 하노이 시장을 개척하여 판로를 다양화 하였으며, 이를 통해 베트남 호치민과 하노이에 관내 10개 기업이 수출무역을 추진해 530,000$ 수출을 진행하는 성과를 거뒀다.

군은 내년 초 베트남 호치민시와 자매결연을 통해 해외시장의 진출 발판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와 함께 인제 인터넷쇼핑몰을 구축하여 지난 9월부터 운영을 시작해 4억 5천만원의 판매 수입을 거두었으며, 외국어 홈페이지 제작, 외국어 홍보책자 및 제품 포장박스 제작, 수출제품 인증 및 등록 등을 지원했다. 또한, 한국발명진흥회 춘천지식재산센터는 특허경쟁력 제고사업을 통해 차별화된 브랜드・디자인 개발과 특허맵, 상표 출원 등을 통해 업체의 경쟁력을 높이는 계기를 마련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