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사회적기업 및 재정지원사업 공모 사업설명회 개최
예비사회적기업 및 재정지원사업 공모 사업설명회 개최
  • 김민선 기자
  • 승인 2018-0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는 오는 2월 2일 오후 2시 강원도사회적경제지원센터(강원도경제진흥원 내)에서 사회적기업에 관심있는 기업·단체 관계자, 관계공무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1차(예비)사회적기업 지정 및 재정지원사업 공모에 따른 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2018년 예비사회적 기업 지정 안내와 재정지원사업 지침 설명 등 사회적기업에 대한 이해를 위한 자리이다.

금년부터는 지원이 종료된 사회적기업 중 일자리창출 사업을 통해 창출한 일자리를 유지하고, 사회적가치 수준이 탁월하거나 우수하다고 확인된 기업에 대해 일자리창출 사업에 재참여 기회를 부여한다.

특히, 사업개발비 지원사업은 기존의 (예비)사회적 기업에서 사회적 협동조합, 마을기업, 자활기업까지 확대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는 오는 2월 1일부터 13일까지 도 및 시군 홈페이지에 공고하며, 신청은 사회적기업통합정보시스템(www.seis.or.kr)을 통해 가능하다.

신청기업에 대한 예비사회적기업 지정 및 재정지원 여부는 현지실사와 도 사회적기업 심사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오는 3월말 최종 확정된다.

올해 도에서는 (예비)사회적기업에 대해 일자리창출 66억원, 사회보험료 6억원, 사업개발비 26억원, 시설비 3억원 등 총 104억원 규모로 (예비)사회적기업에 대해 재정지원을 확대하는 한편, 보조금 부정수급에 대한 관리 감독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정영미 도 사회적경제과장은 “이번 공모에 사회적 가치에 부합하는 건실한 기업들이 많이 참여할 수 있도록 홍보에 주력하고, 이번 설명회가 예비사회적기업 육성과 재정지원사업 전반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