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사회단체, 2018 평창동계올림픽 성공개최 함께 한다.
기관·사회단체, 2018 평창동계올림픽 성공개최 함께 한다.
  • 박종현 기자
  • 승인 2018-0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선군에서는 31일 동계올림픽 알파인 경기가 열리는 정선 북평면 중봉지역에 위치한 파크로쉬 리조트&웰리스에서 관내 기관·사회단체에서 참석한 가운데 2018 평창동계올림픽 준비상황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동계올림픽 홍보동영상 상영 및 정선군 동계올림픽 준비상황 설명, 동계올림픽 경비안전대책 추진상황 설명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동계올림픽 홍보동영상은 동계올림픽 유치 및 준비과정은 물론 2018 평창동계올림픽 성공개최 및 붐 조성, 참여열기 확산 등 군민들의 하나된 열정이 담기 동영상 상영돼 참석자들의 마음을 뭉클하게 만들었다.

또한 동계올림픽 종합상황실 운영 및 성황봉송, 제설대책·교통·음식·숙박·자원봉사·문화행사·관광안내·안전·보건·장애인 편의·마케팅·인력지원 등 각 분야에 대한 준비상황에 대한 설명이 진행됐다.

아울러 정선경찰서에서는 2018 평창동계올림픽 성공 개최의 핵심이 안전인 만큼 동계올림픽 참가 선수단 및 운영 인력은 물론 관람객들의 안전을 위한 24시간 완벽한 경비안전대책 추진 상황에 대해 설명했다.

아울러 군에서는 2018 평창동계올림픽 기간동안 개최되는 정선 고드름축제를 비롯해 특히 2018 평창동계올림픽을 계기로 한국의 소리, 세계의 소리인 정선아리랑의 세계화를 위해 정선아리랑 소리 공연을 비롯한 정선아리랑을 모테로 한 다양한 문화공연을 선보이기 위해 만전을 기하고 있다며, 기관·사회단체 및 군민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 성원을 당부했다.

전정환 정선군수는 평창동계올림픽이 오는 2월 9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2018 평창동계올림픽이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동계올림픽 기간동안 정선을 찾는 방문객들을 친절과 미소로 맞이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정광복 정선경찰서장은 동계올림픽 기간 동안 선수단과 방문객, 군민들의 안전을 위해 24시간 완벽한 경비·안전 활동을 전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