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관광수산시장, 중소벤처기업부 지역선도시장 선정
속초관광수산시장, 중소벤처기업부 지역선도시장 선정
  • 최영조 기자
  • 승인 2018-0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역사‧문화‧관광자원 연계한 문화관광형 특화시장으로 육성 -

 

속초관광수산시장이 중소벤처기업부에서 공모한 ‘2018년 특성화사업 지역선도시장’에 선정되었다. 시장 고유의 특성과 장점을 살린 볼거리, 즐길거리, 먹거리 등을 특화 육성하기 위해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실시한 이번 지역선도시장 공모 사업에 신청해 전국 2곳 중 속초관광수산시장이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지역선도시장에는 지역의 역사‧문화‧관광자원 등을 연계한 문화관광형 특화시장으로 육성하기 위하여 2년간 20억원(국비50%‧지방비50%)이 지원된다.

속초관광수산시장은 지난해에도 ‘2017년 전국 최우수 전통시장’으로 선정되어 대통령상을 수상하였고 매년 350만명 이상이 방문하는 국가대표 전통시장으로 브랜드 가치가 매우 높아졌으며, 이번에 지역선도시장에 선정됨으로서 문화가 공존하는 완벽한 대한민국 대표 전통시장으로 자리매김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

속초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 사업 선정을 계기로 크루즈 산업과 연계하여 외국인 관광객들이 전통시장에서 사물놀이 등 우리문화를 체험 하고, 지역 예술인들이 문화․예술을 준비, 전시, 공연할 수 있는 상설공연장 조성을 비롯해 야간 경관 조명으로 특화거리 조성 등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며, 이번 사업이 실질적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 고 전했다.

또한, 심영호․한두삼 상인회장은 “성숙한 상인의식을 바탕으로 친절교육, 마케팅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며, 지속적인 환경정비를 통해 전통시장 활성화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