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필홍 홍천군수 출마
허필홍 홍천군수 출마
  • 김아영 기자
  • 승인 2018-0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허필홍(더불어민주당)예비후보가 홍천군수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허 후보는 의정활동 8년, 홍천군수 4년을 재임하면서 홍천군민들이 무엇을 원하시는지 지난 4년 동안 반성과 부족함을 채우기 위해 더 공부하고 준비했다고 출마변을 던졌다.

그는  홍천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홍천발전의 새로운 동력으로 첫째, 새로운 1000년을 홍천강 르네상스시대로 홍천이 새로운 1000년을 시작하는 정말 의미 있는 한해라며 홍천강400리길을 새천년 최고의 관광레포츠의 중심인 대한민국 대표 건강놀이터 1번지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홍천에서 개최되는 축제의 효용성에 대해 재검토하고, 홍천시장 활성화 기본계획을 수립해 대한민국 제1의 전통관광시장 육성과 더붙여 밝혔다.

둘째, 모든 군민을 건강하고 행복한 주인으로 홍천군의 건강수명은 전국적으로 건강한 지역보다 9년이나 짧다며 군민모두가 건강하게 오래살 수 있도록 건강100세 맞춤형 복지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장애인이 차별받지 않도록 하고, 국가유공자와 유족에 대한 지원을 확대하고 자원봉사자들이 자긍심을 갖도록 제도적 뒷받침을 제공, 어려운 이웃들에 대한 복지사각지대가 없도록 세심한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셋째, 여성과 아이들이 즐거운 젊은도시 홍천으로 정부의 각종 통계자료에 따르면 홍천군은 소멸 위험 도시로 분류되어 있어 특단의 대책을 세워야 한다며 여성이 살기 좋은 도시, 아이 키우기 좋은 홍천을 만들겠습니다. 아이들이 신나고 안전하게 뛰어 놀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겠다고 약속했다.

특히 21세기 가장 강력한 자원은 청년으로 . 홍천은 서울과 1시간이내로 사실상 수도권 도시인 점을 부각시켜 청년이 꿈을 키울 수 있도록 첨단IT, 게임산업 등 신 성장기업 유치에 심혈을 기울여 젊은 도시로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넷째, 신속, 정확, 친절, 긍정마인드를 기본으로 민원처리를 처리하고, 잘못된 관행 청산과 군민의 삶과 질 향상을 위해 문화, 예술, 체육활동에 대한 지원을 확대하며 농업인들이 힘들여 생산한 농산물을 적기에 제값 받고 판매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고령화와 여성농업인 지원책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허필홍 후보는 민선5기 홍천군수 재임 시 3200억 원의 예산을 3년 만에 5000억 원을 돌파해 전국 군 지역 예산증가율 1위를 기록하여 빚을 모두 갚았으며 홍천영화관, 어린이도서관, 문화센터 건립 등 문화예술 활동 기반을 구축했고, 면지역 시내버스 요금을 1100원으로 단일화해 농촌지역 주민부담과 불편 해소와 춘천시와 함께 공동화장장을 건립해 장례절차의 편리성과 장례비용 절감을 이뤄냈다고 말하며 앞으로 4년, 민선7기 홍천군정을 맡겨주시면 확실하게 지역발전을 이룩하겠다며 지지를 호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