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소방도 산불진압용 헬기도입 시급
강원소방도 산불진압용 헬기도입 시급
  • 김지성 기자
  • 승인 2018-0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불잡는 특공대 중앙구조본부 헬기 강원 산불현장 누비며 활약-

강원소방본부는 지난 13일(금) 오후 12시 51분경 발생한 춘천시 동면 품걸리 산불은 봄철산불대응을 위해 양양국제공항에 전진 배치되어 있던 중앙119구조본부 대형헬기와 도 소방본부 1항공대 헬기, 기타 산림청 및 임차헬기 등 총 4대가 투입되어 신속한 진화활동을 전개한 결과 오후 3시 5분경 완진되었다고 밝혔다.

강원소방본부는 봄철 영동지역 대형 산불 등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중앙119구조본부 수도권 항공팀의 헬기(EC-225(프랑스에어버스)를 지난 4월3일부터 4월30일까지 양양국제공항에 전진배치해 운영 중에 있다.  배치된 중앙구조본부 대형헬기는 물 적재량이 4,000리터로, 이는 도 소방항공대 헬기 물 적재량 1,500리터보다 훨씬 많아, 산불 초기 진화에 큰 역할을 할 수 있어, 그 간 동해안 지역 산불대응은 물론, 도내 곳곳에서 발생하고 있는 산불현장을 누비며 큰 활약을 펼치고 있다.

 이흥교 도 소방본부장은 도내 산불진화 등 재난 초동조치를 위하여 지난 1월 발족한 환동해특수대응단에 강풍에도 견딜 수 있고 초기 진화 골든타임을 확보할 수 있는 산불진압용 대형 다목적헬기 도입을 추진하고 있으나 예산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밝히고, 신고가 가장 먼저 들어오는 119에 산불 초기진화에 유용한 다목적 헬기 도입이 시급하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