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주민참여예산시민위원회 신규위원 공개모집
속초시주민참여예산시민위원회 신규위원 공개모집
  • 최영조 기자
  • 승인 2018-0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8일까지 신청접수, 2년임기 활동 예정 -

속초시는 주민의 알권리 보장 및 시 예산의 투명성 확보를 위하여 시행중인 주민참여예산 시민위원회의 5기 위원을 4월 19일부터 5월8일까지 모집한다. 2009년부터 시작하여 올해 5기를 맞는 속초시 주민참여예산 시민위원회는 예산편성 시 주민 참여를 보장하고 수시로 예산연구회를 개최하여 재정 민주주의 실현 및 예산발전에 큰 공헌을 해왔다.

주민참여예산 시민위원회 위원의 임기는 2년으로 1회에 한하여 연임이 가능하며, 속초시의 세입·세출, 예산편성 등에 시민 의견을 수렴하여 의견을 제시할 수 있다.

속초시는 4기 위원의 임기가 마무리되는 시점인 현재 더욱 다양한  계층의 주민을 위원으로 선정하여 정원이 부족한 위원회의 정비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이번 5기 위원의 모집 인원은 정원 60명 중 연임이 가능한 18명의  위원을 제외한 42명으로 공개모집에 의하여 29명을 모집하며 13명은 각 사회단체 및 주민자취위원회로부터 추천을 받아 선정할 예정이다.

속초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시민과 속초시에 영업소의 본점 또는 지점을 둔 사업체의 대표자 또는 임직원이라면 신청가능하고, 기관·단체 등의 추천을 받는 경우에는 속초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회원수 50명 이상인 단체이어야 하며, 지방세 체납자는 모집대상에서 제외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