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원주대 주성수 교수, 보건사업 유공자 표창 수상
강릉원주대 주성수 교수, 보건사업 유공자 표창 수상
  • 김지성 기자
  • 승인 2018-0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IO KOREA 2018’의 보건산업 유공자 포상식에서 충북도지사 표창 수상-

 

 강릉원주대학교(총장 반선섭) 생명과학대학 해양분자생명과학과 주성수 교수가 ‘BIO KOREA 2018’의 보건산업 유공자 포상식에서 충북도지사 표창을 받았다.

올해로 13회째를 맞는 "BIO KOREA 2018"은 충청북도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공동 주최하고, 보건복지부 등 여러 정부 및 공공기관이 후원하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바이오산업 전시회로 국내 보건의료 산업의 글로벌 위상 증진에 공로가 있는 기술사업화 유공자를 선정해 포상했다.

주성수 교수는 강릉원주대에 부임 후 신약 신소재개발연구를 수행하면서 50여 편의 국제논문과 20여 건의 국내외 특허등록, 7건의 기술이전을 이루어 대내외적인 연구의 성과를 올리기도 했다.

특히, 알츠하이머 유발 원인 물질 생성 억제 및 제거하는 물질을 규명하는 연구 성과를 이끌어내 국내외적인 관심을 끌고 있을 뿐 아니라 항아토피, 항암, 항바이러스 및 세포치료의 신약 개발에도 활발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이러한 우수 연구성과를 기반으로 올해 교원창업 기업(주식회사 엔지엠바이오)을 성공적으로 설립하면서 바이오산업의 기술사업화 선도 및 신약개발에 힘쓴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BIO KOREA 2018" 행사에서 충북도지사 표창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