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사랑 상품권”가맹점 모집
원주사랑 상품권”가맹점 모집
  • 박종현 기자
  • 승인 2018-0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주시, 원주사랑상품권 발행으로 지역경제 살리기에 나서...

 

원주시는 오는 7월 1일로 예정된 “원주사랑상품권”발행에 맞춰 지난 5월 21일부터 원주시 관내의 영업점을 대상으로 원주사랑상품권 가맹점을 모집하고 있다. 원주사랑상품권은 원주시가 발행하는 유가증권으로 지역자금의 역외유출을 방지하고 지역민의 내 고장 상품촉진으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발행된다.

특히, 원주시는 개장 100여일 만에 관광객 백만명을 돌파한 대한민국의 대표 관광지인 “원주 소금산 출렁다리”입장료 3,000원 중 2,000원을 원주사랑상품권 가맹점에서만 사용 가능한 원주사랑상품권으로 돌려주어 관광객들의 지역 내 소비를 이끌어 낼 계획이다.

원주사랑상품권 가맹점은 원주시민, 관광객 등으로부터 받은 상품권을 원주시에서 지정한 관내 농협 등 지정은행에서 환전을 신청하면 3일 이내에 지정한 계좌로 환전 받을 수 있으며, 카드사용이 많은 요즘 카드수수료를 절감할 수 있다. 원주사랑상품권은 사업자등록증만 있으면 원주시청 9층 관광과, 관내 25개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가맹점 지정을 신청할 수 있다.

모집공고문은 원주시청 홈페이지(www.wonju.go.kr)에서 시정소식>원주시 공고란에서 “가맹점”으로 검색해서 확인하면 된다.

백화점 및 대형유통점, 기업형 슈퍼, 유흥음식점, 사행성 오락업 등은 가맹점 가입을 할 수 없고, 프렌차이즈형 자영업은 가입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