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있게 즐겁게 4차 산업 알아보자~「내생애 미래예측보고서」
재미있게 즐겁게 4차 산업 알아보자~「내생애 미래예측보고서」
  • 김지성 기자
  • 승인 2018-0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D 프린팅, 로봇코딩, 드론 세상을 날다 등 4차 산업관련-
이론과 실습으로 익히며 창의적 표현, 진로직업 탐색 등-

 

 

동해시가 청소년들에게 4차 산업 기술을 접할 기회를 제공하고자 ‘내 생애 미래예측 보고서’프로그램을 본격 운영한다.

동해시 청소년수련관에서 열리는 ‘내 생애 미래예측 보고서’프로그램은 6월부터 11월까지 총 6회(월 1회)에 걸쳐 진행되며, 청소년들은 3D 프린팅, 로봇코딩, 드론 등 4차 산업 혁명의 핵심 기술을 이론과 실습을 통해 익히게 된다.

시는 3D프린팅 분야에 국한되었던 기존 4차 산업 혁명 프로그램을 로봇 코딩 및 드론 기술까지 확대함으로써 청소년들이 해당 분야의 보다 풍부한 지식을 쌓을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동해시 관내 관련 전문 기업체인 (주)3D 테크놀러지와 업무 협약을 체결함으로써 프로그램의 전문성과 교육 효과를 한층 더 높였으며, 이를 통해 관내 청소년들에게 4차 산업혁명 관련 산업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유발하고 진로 탐색에도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는 관내 11~13세, 14~16세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각 회기별 20명씩 모집한 후 유료(20,000원~40,000원)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프로그램별 세부 사항은 매월 모집 전 동해시 청소년수련관·동해시청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으며, 참가 신청은 동해시 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궁금한 사항은 동해시 청소년수련관(535-2797)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용주 동해시 체육교육위생과장은 “4차 산업혁명과 관련 기술들은 아직 청소년들에게 다소 생소하겠지만 이번 프로그램이 이러한 점을 어느 정도 해소해 줄 것으로 보인다”며, “시는 앞으로 4차 산업 기술 관련 교육 프로그램을 꾸준히 실시하여 우리 청소년들을 미래의 창의적 인재로 육성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