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보건소,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 캠페인 실시
홍천보건소,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 캠페인 실시
  • 엔사이드 김아영
  • 승인 2015-0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기 혈관 숫자를 알면 건강이 보입니다!


홍천군 보건소(소장 변도화)는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2015.9.1.~9.7)을 맞아 레드서클 캠페인을 실시한다.

레드서클은 건강한 혈관을 상징하는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캠페인의 심벌로 이번 캠페인에서는‘자기혈관 숫자알기’를 통해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수치를 자가 확인하고 관리하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할 계획이다.

흡연, 음주, 운동 부족 등 연령대비 가장 많은 위험요인을 가진 30~50대 직장인을 주 대상으로 대명리조트, 홍천농협, 경찰서, 터미널 등 유동인구가 많은 곳에 레드서클 존(건강부스)을 설치하여 주민들의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측정 및 상담을 진행하고혈관질환 관련 동영상 및 캠페인 송을 송출한다.

또한 저녁시간 장년층의 주요운동 장소인 홍천강변, 토리숲 등에서 가두캠페인 및 건강부스를 운영하고 캠페인 기간중 보건소를 방문하는 주민들은 콜레스테롤, 중성 지방 등 간이검사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10대 사망 원인 중 뇌혈관질환, 심장질환, 당뇨병, 고혈압성 질환 등 만성질환이 70%를 차지, 만성질환의 관리가 매우 중요하며 홍천군은 현재 흡연 율, 고위험음주율은 전국 및 강원도 평균수치보다 높은 상황으로 자신의 혈관숫자를 알고 관리를 시작하는 것이 건강관리의 첫걸음”이라고 말했다.

news@reporternside.com

<믿고보는 뉴스 nside 저작권자ⓝ '엔사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