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여름 피서는‘동해 구 상수시설’에서 즐겨요!
올여름 피서는‘동해 구 상수시설’에서 즐겨요!
  • 김지성 기자
  • 승인 2018-0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물로 즐기는 오감놀이터, 아리울’ 여름철 행사 개최
2018. 7. 21.(토) ~ 8. 4.(토), 총 5회 개최
동해 구 상수시설(부곡동 수원지 일원)

동해시와 한국문화유산연구센터는 동해 구 상수시설(등록문화재 제142호)에서 7월 21일(토)부터 8월 4일(토)까지 총 5회에 걸쳐‘2018 생생문화재사업’의 일환인‘물로 즐기는 오감놀이터, 아리울’의 여름철 행사인‘생생블루오션’과‘아리울한마당’을 개최한다.

먼저‘생생블루오션’은 7월 21일(토)부터 본격적인 여름을 맞이한 동해 구 상수시설을 배경으로 ▲‘워터벌룬 서바이벌’ ▲‘워터건 서바이벌’등의 세부 프로그램으로 진행할 예정이며, 물과 동심(童心)을 소재로 하는 체험오락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워터벌룬 서바이벌’은 팀별로 나뉜 참가자들이 물풍선을 이용한 다양한 체험으로 진행되며, ▲‘워터건 서바이벌’은 구 상수시설 내 구조물 및 건축물에 설치된 미션장소를 팀별 기지로 삼아 승부를 겨루는 물총싸움 놀이다. 3차례의‘생생블루오션’이후에는 8월 3일(금)과 4일(토) 이틀간 ‘아리울 한마당’을 진행한다.

‘아리울한마당’은 물을 소재로 하는 공연 및 체험이 가득한 축제 프로그램으로‘동해 구 상수시설’을 활용한 최대 규모의 물놀이 축제가 될 것으로 보인다.

심규언 시장은“구 상수시설에서 진행되는 프로그램이 물을 테마로 하고 있는 만큼 무더운 여름철 참가자들이 더위를 식히고 여가를 즐기는 시간이 될 것”이라며,“2014년 첫 시행 이후 시민들로부터 가장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프로그램이기에 더욱 기대가 된다.”고 전했다.

본 문화유산 활용프로그램에 대한 상세한 문의와 참여 신청은 주관 단체인 한국문화유산연구센터 문화유산 활용부(02-2038-8938) 혹은 한국문화유산연구센터 홈페이지(http://www.kocent.co.kr/) 및 네이버 카페(http://cafe.naver.com/sangsangwater)를 통해 선착순으로 신청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