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0회 무릉서예대전 개최
제20회 무릉서예대전 개최
  • 엔사이드
  • 승인 2015-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해시는 (사)한국미술협회동해지부가 주최하고 동해무릉서예대전 운영위원회가 주관하는 제20회 무릉서예대전 전국공모와 관련하여 오는 9월 11일(금)까지 작품을 접수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찬란한 우리의 전통문화인 서화예술을 창조적으로 계승 발전시키며, 참신하고 역랑있는 신예작가 발굴육성과 서화인구의 저변확대는 물론 우리고장 서예의 터전을 일구어 나아가고자 개최된다.

만18세이상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국내외에서 미 발표된 작품으로 미풍양속을 해치지 않는 작품으로 한글과 한문, 문인화(사군자 포함), 전각 분야에 서체를 달리하여 1인당 5점 이내까지 출품이 가능하다.

오는 9월 12일(토) 오후 1시에 심사 후 14일(월) 동해시청 홈페이지에 심사결과를 게재하고 10월중 전시 및 시상식이 개최될 예정이다.

대상자 1명에게는 상장과 상금 250만원이, 우수상 각 부문별 1명에게는 상장 및 상금 각 50만원이, 삼체상과 특선, 입선자에게는 상장이 수여되며,이와 더불어, 입상점수 총점 15점을 취득한 자는 초대작가로 추천하고 입상작품은 한중일 국제교류전 개최시 전시되는 특전이 부여된다.

접수는 등기우편(택배 포함) 및 방문 접수가 가능하며, 원서교부는 동해시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하면된다. 아울러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동해미술협회에 문의하면 된다.

김지성 기자 news@reporternside.com

<저작권자ⓝ '엔사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