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산가족 상봉행사 임시 119안전센터 운영
이산가족 상봉행사 임시 119안전센터 운영
  • 김지성 기자
  • 승인 2018-0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 소방본부는“20일 부터 금강산에서 열리는 남북 이산가족 상봉행사에 상봉단의 안전을 위하여 임시 119안전센터를 외금강호텔에서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소방력 지원은 △ 상봉단 평균연령이 85세 이상 고령 △ 혹서기라는 계절적 특수성 △ 행사의 성격상 감정조절의 어려움 △ 관련 시설물 10년 이상 미사용 등의 사유로 응급환자 발생과, 화재 등 재난에 대처하기 위하여 지원하게 되었다.

지원 소방력 규모는 2차에 걸쳐 지원되며 1차에 인력 16명과 장비 8대로 구성하여 지원된다.

 

* 인력15명 : 센터장1, 진압인력7, 구급인력8.

* 장비 8대 : 순찰1, 구급4, 고가1, 화재진압차량2

↳ 화재진압차량 2대 : 기존 북측에 있는 소방차량(펌프차 1, 물탱크1)운영

임시 119안전센터에서 근무하게 될 소방대원들은 상봉기간 동안금강산 호텔, 면회소 등에서 일어날 수 있는 각종 상황에 대응하고 주요행사 시 근접 배치되어 안전관리 임무를 수행하게 된다.아울러 상봉단이 화재상황이나 응급상황에 대처할 수 있도록 소방안전교육도 2회에 걸쳐 진행할 계획이다.

한편 강원소방은 이미 8. 8. ∼ 8. 9. 1박 2일 일정으로 차량 ,소방시설 전문가를 파견하여 호텔, 면회소, 소방차량에 대한 점검을 마친바 있다.

이흥교 강원소방본부장은 “이산가족의 염원인 상봉행사가 2년 8개월 만에 이루어져 기쁘게 생각한다”며“상봉단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상봉행사를 마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