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최 ‘미래인재 페스티벌’ IPCV팀 대상 수상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최 ‘미래인재 페스티벌’ IPCV팀 대상 수상
  • 김지성 기자
  • 승인 2019-0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대학교(총장 김헌영) 개방형 실전문제해결 K-특공대 연구단은 1.15.(화) 국립과천과학관에서 개최된 ‘현장맞춤형 이공계 인재양성 지원사업’의 일환인 「미래인재 페스티벌」에 참가했다.

이번 행사에는 X-Corps 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14개 대학, 400여개 연구팀 중 강원대학교 실전문제연구팀 4팀을 포함 대학별 우수 팀으로 선정된 40개 팀의 연구성과를 발표하는 자리를 가졌다.

종합심사 결과, 대상(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2팀을 포함한 총 20개 팀이 수상의 영예 및 부상으로 상금을 받았다.

대상을 수상한 ‘IPCV팀’은 ‘Deep Learning 기반의 영상분석기법을 활용한 비디오 요약 시스템 개발’이란 주제로 Deep Learning 기술을 적극 활용해 CCTV 영상 분석 인력 부족 등에 따른 국민 안전과 관련한 사회적 문제 해결 등에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우수멘토상을 수상한 ‘Revolution 팀’의 ‘김성진 멘토’는 연구팀의 연구과제를 창업으로 발전시키고, 학생 창업을 성공으로 이끌어 가는 큰 가교 역할을 하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경진대회와 함께 준비된 기술창업 및 정보공유 네트워킹에서는‘Revolution 팀’전진성 학생이 [낚시 레저의 어신 진동데이터를 활용한 스마트 센서모듈 개발] 이라는 주제로 창업에 성공하여, 기술창업인으로서의 과정과 경험을 연구팀에게 공유하고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강원대학교 개방형 실전문제해결 K-특공대 연구단 송동섭 단장은 “교내 경진대회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둔 연구팀들이 전국 경진대회 참가를 통해 선의의 경쟁 및 성과를 공유하고, 창의적이고 융합적인 사고를 발휘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되었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