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청소년수련관, 과학 증진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동해시 청소년수련관, 과학 증진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 김지성 기자
  • 승인 2019-0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 19.(토) ~ 26.(토) / 홈페이지 접수 / 14~16세 청소년
디자인 싱킹 + 3D 프린팅 + 아두이노 코딩 융·복합 콘텐츠 프로그램 실습

 

 

동해시는 겨울방학을 맞이하여 STEAM 교육과 함께 융합 인재양성에 긍정적인 효과를 주고자 과학 증진 프로그램 「무한한 상상속 실험실」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무한한 상상속 실험실」은 디자인 싱킹 + 3D 프린팅 + 아두이노 코딩 융·복합 콘텐츠 프로그램의 실습 및 이론 교육을 통해 청소년의 문제해결 능력을 향상시켜 스스로 결과물을 도출 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아울러, 관내 관련 전문 기업체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여 프로그램의 전문성과 교육 효과를 한층 높이고, 관내 청소년들에게 4차 산업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유발하고 진로 탐색에도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프로그램 운영은 관내 만 14세~16세 청소년 20명을 대상으로 2월 12일부터 2월 23일까지 총 10회에 걸쳐 진행되며, 모집기간은 1월 19일부터 26일까지이다.

참가접수는 동해시 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로 신청을 받으며, 참가비는 재료비 포함 5만원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동해시 청소년수련관(535-2797)으로 문의하면 된다.

정의출 문화교육과장은 “앞으로도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4차 산업시대가 요구하는 다양한 창의력·융합적 STEAM·메이커 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미래의 창의적 인재로 육성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