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전경련 중소기업협력센터, 중소기업 경영개선 협약 체결
속초시-전경련 중소기업협력센터, 중소기업 경영개선 협약 체결
  • 최영조 기자
  • 승인 2019-0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영자문위원과 맞춤형 경영 상담

 

속초시가 기업하기 좋은 도시, 경제행복 도시 지향을 위해 오는 24일(목) 오후 1시 30분 속초시청 대회의실에서 전경련 중소기업협력센터와 업무협약식을 체결한다.

이는 올해 기업 지원을 위한 광폭 행보의 첫 사업으로 관내 중소기업들의 경영애로를 해소하고 기업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우리나라 최고의 경영노하우와 비즈니스 경험을 축적한 자문위원단으로 구성된 전경련 중소기업협력센터와 속초시가 중소기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맞춤형 경영 상담회를 진행하는 것이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철수 속초시장과 배명한 전경련 중소기업협력센터 소장, 유원형 전경련 경영자문위원장을 비롯한 전경련 경영자문위원 36명이 참석하며, 속초시 소재 24개사의 중소기업 대표들이 참여해 무료 상담을 받게 된다. 주요 자문내용으로는 국내외 판로개척, 원가절감, 자금조달, 마케팅 기법 등에 대한 구체적인 노하우와 성공경험이 전수되며, 이날 상담이 종료되어도 업체의 애로사항이 해소되고 실질적인 성과를 이룰 때까지 개별 상담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아울러, 전경련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중소기업 무료 경영자문 뿐만 아니라 중소기업인 대상 최신 경영기법 교육, 창업아이디어 사업화 멘토링, 중고등학생 진로지도 교육 등도 연계하여 추진한다.

김철수 속초시장은 “이번 상담회는 그간 속초시 기업이 접하기 어려웠던 국내 최고의 경제계․산업계 전문가들로부터 받는 상담으로서 중소기업에게 단편적인 지식을 전달하는 것이 아니라 현업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생생한 경험과 노하우를 전달받게 될 것이다”며, “시는  관내 기업의 애로사항을 해소하고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시가 할 수 있는 모든 역할을 계속 고민하고 찾아내겠다”고 기업지원 강한 의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