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의회, 제273회 임시회_상임위원회(4일차)
강릉시의회, 제273회 임시회_상임위원회(4일차)
  • 김지성 기자
  • 승인 2019-0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NS 서포터즈들의 역할을 강화등

강릉시의회는 25일 오전 10시 각 상임위원회(행정위원장 조대영, 산업위원장 배용주) 별로 안건 심사를 진행했다.

 조대영 의원는 페이스북 등 1인 미디어를 활용한 홍보가 강화되는 시점에서 강릉시 SNS 서포터즈들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강조하고, 또한 강릉의 관광명소와 문화행사, 예술행사의 현장에서 생생하게 전국 네티즌에게 다채로운 소식을 알리는 것은 엄청난 홍보효과가 있으므로 앞으로 SNS 서포터즈들의 역할을 강화하고 이들이 적극적인 활동을 할 수 있도록 교육과 지원에 만전을 기할 것을 주문했다.

이재안 의원는 일부지역 주민자치위원 선정과 관련해 주민자치위원회 운영에 문제가 있다고 지적하고, 이런 운영상의 문제점은 주민자치 활성화에 큰 장애가 되므로 문제가 된 사항에 대해서는 제도적 장치 마련을 주문하고, 또한 이와 관련된 행정행위가 공정성과 신뢰성 등규정에 근거해서 이루어졌는지에 대하여 철저한 감사를 실시하여 공직기강 확립과 시민들의 불편사항을 최소화 할 것을 촉구했다.

 배용주 의원는 농촌의 수리시설 관리가 제때 되지 않아 배수가 막혀 비만 오면 상습 침수 지역이 곳곳에 있으며 농민들의 민원이 계속 되고 있다. 매년 수리시설 개보수관리에 많은 위탁비용이 들어가면서 여전히 민원이 해결되지 않고 있다는 것은 문제가 있다고 지적, 본격적으로 농사가 시작되기 전에 상습 침수지역의 수리시설 배수를 해결하고 농촌 수리시설 위탁업무 대한 관리감독을 철저히 할 것을 주문했다. 

조주현 의원는 아파트, 숙박시설 등 각종 건축공사가 진행되면서 이와 관련하여 인접한 주민들의 민원이 계속 제기되고 있다. 특히 지하굴착공사로 인한 주변 피해로 민원이 증가하는 가운데, 해당부서에서는 건축토목분야의 전문기술로 피해상황 원인규명을 명확히 하여 민원해결에 적극 대응하는 것이 필요하며, 앞으로도 복잡다양한 전문분야 관련 민원이 증가할 것으로서 이에 대해 업무연찬을 통하여 적극적인 대응으로 시민들에게 불편을 최소화 할 것을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