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대학교 삼캠, 2019학년도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개최
강원대학교 삼캠, 2019학년도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개최
  • 김지성 기자
  • 승인 2019-0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대학교(총장 김헌영) 삼척캠퍼스는 지난 27일부터 28일까지 삼척캠퍼스와 도계캠퍼스에서 ‘2019학년도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

1,624명(삼척캠퍼스 974명, 도계캠퍼스 650명)의 2019학년도 새내기를 맞이한 이번 오리엔테이션 행사는 27일과 28일 이틀에 걸쳐 각각 삼척캠퍼스와 도계캠퍼스 교내에서 진행되었다. 27일에는 어학연수, 해외봉사 그리고 프리젠테이션 발표대회 수상자 등 재학생 대학생활 경험 발표를 들어보는 시간을 가졌으며 신입생 진로설계 길라잡이‘라는 주제로 취업지원센터 소속 취업지원관의 특강이 마련되어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28일에는 학사제도와 대학시설 이용 등에 대한 안내와 성폭력 예방교육, 교가 배우기 그리고 총학생회 등 학생자치단체 소개 및 공연의 순으로 이어졌다.

한편, 이번 ‘2019학년도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에 함께 참석한 한 학부모는 “뉴스에서 보고 접하던 신입생 오리엔테이션과 달리 대학생활에 첫발을 내딛는 신입생들이 잘 모를 수 있는 어학연수, 해외봉사활동, 진로특강 등 알차고 다양한 내용으로 오리엔테이션을 마련해 준 것 같다.”며 만족감을 전했다.

임정대 학생지원부처장은 “과거 음주 등 사교활동에 국한되어 사회적 문제를 야기한 오리엔테이션에서 벗어나 새내기들에게 생산적이고 바람직한 대학생활을 안내하기 위한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고 말하였으며, “향후 더욱 발적전인 오리엔테이션을 지속적으로 준비 및 개최할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