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어린이 힐링농업체험 '모집건강한 식습관. 다양한 농촌활동' 경험
영주시, 어린이 힐링농업체험 '모집건강한 식습관. 다양한 농촌활동' 경험
  • 국제전문기자CB(특별취재반) 김지성 기자
  • 승인 2019-0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라나는 어린이들이 농사의 소중함과 친환경 먹거리의 중요성을 깨닫고 건강한 식습관을 갖게 하고 싶다면 다양한 농촌활동을 경험해보는 영주시농업기술센터 힐링농업체험학습장이 제격이다.

영주시농업기술센터는 오는 11일부터 2019년 어린이 힐링농업체험학습장 이용 신청을 받는다. 이용 가능한 기간은 4월 23일부터 10월 31일 까지며 공휴일을 제외한 매주 화, 목, 금요일 사용할 수 있다. 어린이 힐링농업체험학습장은 신청한 기관(유치원 및 어린이집)이 준비해온 자체 원예프로그램을 통해 농업체험교육을 자유롭게 실천할 수 있으며, 실내 활동 범주 안에서 필요한 모든 체험이 가능하다.

야외 활동은 자연학습생태관찰원 관람을 통해 동·식물의 소중함을 깨닫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꽃으로 가꾼 계절테마공원에서 계절마다 피어나는 화훼류의 교육, 토끼테마공원의 토끼 생태관찰, 미래농업관의 아열대식물 관람 등을 통해 어린이들의 농업체험을 실현할 수 있다. 어린이 힐링농업체험학습장 이용 신청은 1반 1회에 한하여 가능하며 최대 수용인원은 미취학아동 40명이다. 인원이 많은 경우 분반 신청도 가능하다.

신청을 원하는 기관은 영주시농업기술센터 및 시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담당자 전자메일(hsy1993@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시는 접수 순서대로 이용 날짜를 배정하며 추후 이에 대한 내용을 신청기관에 통보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