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치아관리, 어릴때 부터
건강한 치아관리, 어릴때 부터
  • 국제전문기자CB(특별취재반) 김지성 기자
  • 승인 2019-0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주시, 초등학교 건치아동 선정…“구강검사” 실시

 

영주시보건소는 어린이들의 건강한 치아관리를 위해 4월 8일부터 5월 8일까지 관내 19개 초등학교 학생 2000여명을 대상으로 건치어린이 선정을 위한 구강검사와 충치 예방을 위한 불소도포를 실시한다.

시 보건소는 초등학교를 방문해 해당 학년에 맞는 적절한 구강검사, 올바른 잇솔질 방법지도, 불소도포 등을 병행한 구강 교육을 실시한다. 특히 충치 발생률이 높은 10대 전 후 아동들을 대상으로 충치원인균(뮤탄스)에 대해 저항성을 가진 불소를 치아에 도포해 충치 발생 예방률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이번 어린이를 위한 구강보건사업은 예방의 중요함을 인식시키기 위한 사업으로 충치가 많이 발생하는 초등학생들에게 구강교육과 검진을 통해 치아의 중요성을 일깨워주고 충치예방을 위한 불소도포를 병행한다. 충치로부터 벗어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보건소 치과의사와 치과위생사 등으로 전담팀을 구성해 교육 및 구강검사를 실시한다.

이번 구강검사를 통하여 건치아동으로 선정된 총 33명은 6월 9일 구강보건의 날 주간에 보건소에서 최종심사를 거쳐 건치왕을 선발 시상할 계획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구강검사와 구강보건교육을 통해 초등학생들에게 올바른 구강관리습관을 형성시켜 어린이 구강건강증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