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권익위원회 정선군민 고충 해결 찾아가는 이동신문고 운영
국민권익위원회 정선군민 고충 해결 찾아가는 이동신문고 운영
  • 박종현 기자
  • 승인 2019-0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권익위원회에서는 26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정선군청 대회의실에서 군민들의 고충민원 상담 해결을 위한 찾아가는 이동신문고를 운영하고있다.

국민권익위원에서 운영하고 있는 찾아가는 이동신문고는 각 분야별로 구성된 전문 조사관들이 다양한 법률적 고충해결이 미약한 주민들을 대상으로 해당 지역을 직접 찾아 고충민원을 상담하고 해결하는 현장중심 민원해결 행정서비스다.

이날 이동신문고 상담은 행정·문화·교육을 비롯한 사회복지, 노동, 생활법률, 도시·수자원, 지적, 산업·농림·환경, 주택·건축, 교통·도로, 소비자피해, 재정·세무 등 다양한 분야의 상담이 이루어졌다. 또한 이날 접수된 민원사항은 현장에서 즉시 해결하고 추가 또는 자세한 조사가 필요한 민원사항에 대해서는 관계기관 및 전문가와의 협업과 자문, 현장조사 등을 통해 고충민원을 해결해 나갈 계획이다.

이날 태양광발전소 설치를 비롯한 주택단지 마을안길, 관정 이전 설치, 토지지적측량에 따른 위치 및 연면적 착오, 분진피해 방지, 초지 건축물 용도변경 신청 등 군민들의 생활과 밀접한 분야에 대해 자세하고 실질적인 민원해결을 위한 상담이 진행되어 군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정선군 관계자는 이동신문고를 통해 군민들이 생활 속 고충민원의 신속한 해결은 물론 양질의 법률 서비스 제공으로 군민들의 권익보호에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군민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한 다양한 고충들을 보다 빠르게 해결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