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권 학장, 안전한 환경 조성과 안전사고 예방에 각별한 당부
이상권 학장, 안전한 환경 조성과 안전사고 예방에 각별한 당부
  • 김지성 기자
  • 승인 2019-0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폴리텍대학 춘천캠퍼스, 안전보건교육 실시

2017년기준 재해로 인한 경제적 손실액 약 20조원

재해사례 소개와 재해예방 대책 구체적 제시

정부산하 국책특수대학인 한국폴리텍Ⅲ(강원)대학 춘천캠퍼스는 30일 1캠퍼스 시청각실에서 사무직원과 대학운영직원을 대상으로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강원지역본부 홍문기 차장을 초청하여 안전보건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홍문기 차장은 산업안전보건법을 소개하며, 대학에서 발생할 수 있는 시설관리원, 청소원, 급식조리원, 경비원 등의 재해사례 소개와 재해예방 대책을 구체적으로 제시했다.

홍차장은 특강을 통해 “2017년기준 재해로 인한 경제적 손실액이 약 20조원으로 교통재해의 1.6배, 자연재해의 64배에 이른다”며, “작업전 복장 및 보호구 착용상태를 점검하고 주기적인 건강진단을 실시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50대이상 고령 근로자의 재해가 80%를 차지하는 만큼, 작업계획서에 의거한 안전한 작업 수행”을 주문했다.

이상권 학장은 “안전보건교육을 통해 재해현황을 분석하고 예방대책을 알 수 있는 유익한 시간으로 재해의 대부분이 기본수칙을 지키지 않고 안일하게 업무를 진행하는 가운데 벌어진다고 지적하며 앞으로 안전한 환경을 조성하고,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작업전 복장과 보호구 착용에 각별히 신경써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기관장으로서, 교직원의 신체적 피로와 정신적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는 쾌적한 작업환경 조성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