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청소년 참여위원회, 활발한 교류활동 전개
동해시 청소년 참여위원회, 활발한 교류활동 전개
  • 김지성 기자
  • 승인 2019-0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 8.(토) ~ 6. 9.(일) / 평택시 청소년 참여위원회와 업무 협약

상호 교류 방문, 참여위원회 역량 강화 지원 등

 

동해시는 동해시 청소년 참여위원회가 평택시 청소년 참여위원회와 청소년들의 교류 확대와 위원의 역량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오는 8일 평택시 청소년 문화센터에서 양 도시 청소년 참여위원회 소속 청소년과 지자체 관계자 등 45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며, 이번 협약을 통해 앞으로 격년제로 양 도시를 상호 방문하여 지역의 우수 프로그램 체험과 청소년 시설 탐방 등 참여위원회 위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교류활동을 지원하기로 했다.

동해시 청소년 참여위원회는 협약식 참석에 이어 평택시 청소년 대표 행사인 어울림 마당에 참석하여 다양한 공연을 관람하고 일요일에는 부락산 산림체험시설과 국제중앙시장을 탐방한다. 또한, 청소년들의 진로 선택의 폭을 넓히기 위해 ‘한국잡월드’를 방문하여 다양한 직업군을 체험한다.

한편, 동해시는 국내 청소년 분야 우수 지자체와의 청소년 교류의 폭을 확대하기 위해 지난해에 서울 강남구와 올해 5월에는 강릉시, 양양군과 청소년 교류 협력 지원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정의출 문화교육과장은 “이번 협약으로 관내 청소년들이 다양한 교류 활동을 전개해 사회 구성원으로서의 역량을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청소년 참여위원회가 지역사회 변화의 주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