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화공고,‘2019 고졸성공 취업대박람회’교육부 장관상 수상
김화공고,‘2019 고졸성공 취업대박람회’교육부 장관상 수상
  • 김아영 기자
  • 승인 2019-0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화공업고등학교의 식품창업반(브레드 팩토리)이 25일 서울 세텍(SETEC)에서 열린 ‘2019 고졸성공 취업대박람회 전국 동아리경진대회’에 참여하여 교육부 장관상(동상)을 수상했다.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직업능력개발원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특성화고·마이스터고 우수 동아리를 선정하여 시상함으로써 학교 동아리 활성화 및 우수모델 확산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각 시·도교육청의 추천을 받은 전국 특성화고·마이스터고의 우수 동아리 48개가 예선을 거쳐 본선 행사에서 16개의 동아리가 홍보부스를 운영하며 현장심사를 통해 경쟁하였다.

중소기업특성화고인력양성사업을 진행하는 김화공업고등학교 전공동아리 식품창업반은 2019년 4월에 만들어진 신생 동아리로 지역행사 및 프리마켓 참여 등의 다양한 활동을 통해 전공 분야에 대한 지식과 경험을 쌓아가고 있으며, 창업아이템 경진대회 및 동아리 경진대회 등 다양한 대회에 출전하여 좋은 성과를 보이고 있다.

 

송원섭 교장은 “본인의 적성과 진로 활동을 위해 노력하는 학생 및 동아리를 적극적으로 지원하여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라고 말했다.

식품창업반은 김화공업고등학교 식품공업과 학생들이 ‘브레드 팩토리’ 라는 이름 및 마스코트를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브랜드화하고, 직접 만든 제과제빵 및 음료를 판매하는 경험을 통해 본인의 적성에 맞는 분야에 취업 및 창업을 준비하는 동아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