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28회 봉화군의회 상반기 첫 정례회 폐회
제228회 봉화군의회 상반기 첫 정례회 폐회
  • 국제전문기자CB(특별취재반) 김지성 기자
  • 승인 2019-0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28회 봉화군의회 정례회 폐회, 2019. 06. 18. ~ 06. 25 (8일간)

봉화군의회는 6월18일부터 6월25일까지 8일간의 일정으로 열린 제228회 봉화군의회 정례회를 폐회했다.

이번 정례회에 상정된 조례안 및 승인안건인 ▶ 분야별 전문가, 유명인을 봉화군 홍보대사로 위촉하여 봉화군의 위상을 높이고자 하는 『봉화군 홍보대사 운영 조례안』 ▶ 농업이 주력산업인 우리군에서 다수 농업인들의 농가기본경영안정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 도모를 위한『봉화군 농업인 경영안정자금 지원에 관한 조례안』▶ 현행 규정상 나타난 미비점을 개선하고 원활한 군정추진을 위하여 기관별 직급별 정원을 조정한『봉화군 지방공무원 정원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출자․출연기관의 설립과 운영의 투명성을 도모하기 위한 『봉화군 출자․출연 기관의 운영에 관한 조례안』▶ 『봉화군 여객자동차 운수사업 개정지원 조례안』▶ 베트남 뜨선시와의 자매결연을 통해 실질적 교류 증진 및 봉화 베트남타운 조성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대한민국 봉화군과 베트남 뜨선시 간 자매결연 협약 체결 동의안』등을 심도 깊게 검토하여 원안 가결했다.

황재현 봉화군의회 의장은 “이번 정례회는 조례 제․개정 및 상반기 군정주요업무 실적보고 청취와 2018회계연도 결산 및 예비비지출 승인 등 각종 안건을 처리하면서 집행부 공무원과 더불어 더 나은 군정발전 방안을 함께 모색해 본 매우 뜻 깊은 회기였다.”고 하면서 “다가올 봉화은어축제를 내실 있게 준비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와 봉화군민 단합의 계기가 될 수 있도록 공직자 여러분이 나서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