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묵호중, 심상정 국회의원 초청 진로 강연
동해묵호중, 심상정 국회의원 초청 진로 강연
  • 김지성 기자
  • 승인 2019-0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꿈이 있는 사람에게 미래가 있다 주제로 강연

동해시 소재 묵호중학교에서 3일(수) 오후 2시 학교체육관(해동관)에서 정의당 심상정 국회의원을 초청하여 “꿈이 있는 사람에게 미래가 있다”라는 주제로 진로 강연회를 가졌다.

이번 강연회는 성공한 직업인의 삶을 탐색하는 ‘묵호중학교 Dream Up 진로탐색활동’의 일환으로 학생자치회가 직접 초청한 것으로 역사교사가 꿈이었던 심상정 의원은 이날 강연에서 정치를 시작하게 된 배경과 함께 국민의 행복과 바람직한 민주주의 실현을 위한 국회의원과 정당의 바람직한 역할에 대해 중학생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소개했다.

이후, 현재의 삶을 주도하기까지 노력한 과정과 열정을 들려주고, 학생들의 진로 선택에 대한 고민도 함께 나누기도 했다.  이날 동해교육지원청 교육장, 학교운영위원장, 학부모회장과 교육계 관계자 등이 참석하여 묵호중학교 학생들이 지역 인재를 넘어 미래사회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더욱 정진해주길 당부했다.

묵호중 설광희 교장은 “이번 초청 강연은 학생자치회의 적극적 주도로 운영하게 되었다”며 “민주적인 학교문화 조성을 통해 학생들의 자아정체감을 높이고, 스스로 자신의 진로를 개척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부터 남녀 공학으로 개편한 묵호중학교는 다름과 협동의 가치를 존중하는 학생문화 개선과 강원행복더하기학교 지역 거점학교로의 역할 강화에 매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