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북평동 희망나눔 냉장고, 2019년에도 함께해요.
동해시 북평동 희망나눔 냉장고, 2019년에도 함께해요.
  • 김지성 기자
  • 승인 2019-0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년 상반기 232회 기부, 2,017회 냉장고 이용

동해시 북평동행정복지센터와 북평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북평동 사랑의 먹거리 나눔 운동 “희망나눔 냉장고”를 연중 지속 운영한다고 밝혔다.

희망나눔 냉장고는 스스로 식사 해결이 곤란한 홀몸 어르신, 장애인 등 취약계층의 먹거리 걱정을 덜어주기 위해 지난해부터 실시되었으며 지역주민, 기관, 단체에서 먹거리를 후원하면 북평동행정복지센터 내 냉장고에 비치하여 누구나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복지 사업이다.

희망나눔 냉장고는 매주 월 ~ 목요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운영 중이며 올해 상반기 232회 기부가 이루어져 북평동 주민이 1,714회, 북평동 외 주민, 기관·단체에서 303회 이용하는 등 먹거리 걱정으로 소외받는 이웃이 없도록 도움을 주었다.

매주 금요일은 거동이 불편하여 냉장고를 이용할 수 없는 홀몸 어르신 등의 가정에 북평동 맞춤형복지팀 및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이 방문하여 밑반찬을 배달하며 생활실태를 확인하는 “똑.똑.데이”찾아가는 복지 상담을 전개하고 있다.

최용봉 북평동장은 “북평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지속적으로 홍보하여 후원자를 발굴하고 후원 물품에 대한 철저한 관리를 통해 더 많은 분들이 안전한 먹거리를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