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군사회복지협의회 & 12사단 66포병대대 업무협약식 체결
인제군사회복지협의회 & 12사단 66포병대대 업무협약식 체결
  • 김승회 기자
  • 승인 2019-0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년 7월 16일 인제군사회복지협의회(회장 최석중)는 12사단 송용성대대(중령 최용호)와 호혜와 협력을 바탕으로 사회복지 취약계층에 대한 지역 복지확대 기여를 목적으로 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협약식에서 양 기관의 네트워크를 통해 복지사각지대의 대상 발굴 및 복지서비스 지원을 위한 협력으로 ▲공동프로그램 개발 ▲상호시설자원의 활용, ▲교육프로그램 활용, ▲복지 소외계층으로 발굴된 독거노인, 취약계층 등에게 필요한 복지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대내외 자원연계 및 개발에 적극 지원하기로 하였다.

또한, 12사단 송용성대대에는 인제군사회복지협의회에 전문봉사단으로 위촉된 권정흠(원사), 전학신(상사), 신학선(상사), 이규남(하사), 유철희(하사)로 이루어진 ‘좋은사람’봉사단이 활동을 하고 있으면 전문적인 기술을 가지고 인제군내에 좋은이웃들 대상자로 취약계층 등 에게 자원봉사활동을 활발히 하고 있다.

최석중 회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인제 지역 내 취약계층에 대한 복지서비스 지원이 보다 전문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하고 12사단 송용성대대 병사들에게도 각종복지서비스 지원활동 프로그램으로 인하여 자원봉사활동에 대한 인식 변화 및 인제군 지역 복지서비스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