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서포터즈)”공개모집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서포터즈)”공개모집
  • 김지성 기자
  • 승인 2019-0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23일까지 15명 내외 모집

동해시는 8월 23일까지 지역 여성의 목소리를 대표할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서포터즈) 15여 명을 공개모집한다고 밝혔다.

시는 여성친화도시 재지정 3년차를 맞아 현장 모니터링이 가능하고 민간 스스로 주도적이고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지역 리더들로 구성된 시민참여단을 적극 활용하여 시민 모두가 안전하고 행복한 여성친화도시 동해 실현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시민참여단은 여성친화도시 추진사업에 대한 모니터링 및 홍보를 담당하고 여성친화정책 교육과 워크숍 등에 참여해 역량을 강화하며, 시정 및 공공시설에 대한 개선안을 제안하는 등의 역할을 하게 된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동해시청 가족과 방문, 팩스(FAX 530-2712) 및 우편 또는 이메일(csj4467@korea.kr)로 접수 가능하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가족과 여성가족팀(530-2102)으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이정희 가족과장은 “여성권익증진 및 여성친화도시 조성 활성화에 이해도가 높은 지역 리더들이 스스로 참여함으로써 사회적 약자를 배려할 수 있는 여성친화적 요소가 다양한 방법으로 시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민·관이 소통하는 계기가 마련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동해시는 2019년 상반기에는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및 지역 여성 리더들을 대상으로 워크숍 개최 및 야생화 식재사업, 각종 홍보 캠페인을 개최하여 여성친화도시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정책을 적극 추진하였고, 이번 시민참여단 추가 구성 이후 자매도시와의 교류 등 본격적인 사업을 추진하여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정책제안과 시민들의 공감대를 확산해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