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제74주년 광복절 기념행사 ‘풍성’
영주시, 제74주년 광복절 기념행사 ‘풍성’
  • 국제전문기자CB(특별취재반) 김지성 기자
  • 승인 2019-0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념식 이어 공연·체험 등 부대행사 마련

 

영주시는 광복 74주년을 맞아 순국선열의 숭고한 얼을 기리고 나라사랑하는 마음을 고취하기 위한 다양한 행사를 개최했다.

시는 광복절인 15일 오전 10시 시민회관에서 각 기관·단체장 및 시민, 학생 등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한광복단기념사업회(회장 정윤선) 주관으로 광복절 기념행사를 가졌다.

기념행사는 영주선비 관악봉사단 연주를 시작으로 대한광복단기념사업회장 기념사, 경축사, 영주대대장병 및 영주여성합창단의 축하공연, 광복절 노래제창, 만세삼창 순으로 진행됐다.

행사에 앞서 대한광복단기념사업회는 행사장 입구에 만국기를 게양하고 참석자들에게 손 태극기를 배부할 예정이다. 특히 태극기 및 독립운동 관련 사진들을 전시해놓은 ‘나라사랑 사진전’, 목판 태극기 탁본 체험, 배너사진 찍기 등 애국심 함양을 위한 다채로운 행사들도 함께 진행했다.

이와 함께 영주시는 이번 제74주년 광복절을 맞아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 일환으로 시내 전 노선에 가로기를 게양하고, 전 가정에 태극기 달기 운동을 전개했다.

장욱현 영주시장은 “일본의 경제도발 등으로 혼란한 이 시기에 치루는 광복절 행사라서 더욱 뜻깊다”며 “빼앗긴 조국을 되찾고자 헌신하는 순국선열들을 기리고, 감격스러운 광복의 그날을 시민들과 함께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