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어려운걸 삼척시가 해냅니다~
그 어려운걸 삼척시가 해냅니다~
  • 김지성 기자
  • 승인 2019-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CL·삼척시·유엘(UL) 상호 이익 증진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삼척시는 삼척 실화재시험연구센터를 관리운영하고 있는 KCL(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과 미국 법정 인증기관인 UL(Underwriters Laboratories)과 함께 상호 이익 증진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9월 3일(화) 오전 11시에 쏠비치 호텔&리조트 삼척 플라톤홀에서 개최했다.

KCL(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은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의 유관기관으로, 건설재료·생활용품·에너지·환경분야 제품의 시험·검사 및 인증업무를 담당하는 기관이며, 삼척 실화재시험연구센터를 2016년부터 위탁관리 운영을 해오고 있는 기관이다. 삼척 실화재시험장은 주로 소방방재산업 관련 시험인증 및 정부 R&D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UL(Underwriters Laboratories)은 미국에 소재하는 안전인증 시험기관으로 120년 이상 전 세계 다양한 국가의 안전표준 및 기준에 따른 수천 종류의 제품을 시험하고 인증하고 있는 기관이다.

김양호 시장은 오늘 삼척시는 KCL, UL과의 업무협약 체결로 소방방재 관련 시험인증 사업과 신 산업분야 등의 공동사업 추진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고 밝히며 이에따라 시는 행정력력을 아끼지않고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그 어려운 걸 삼척시가 해냈다고 사회자가 말한 것처럼 삼척시에 위치한 KCL 실화재시험장이 UL(Underwriters Laboratories)의 화재 안전인증 시험소 지정 성과를 이루게 되어 삼척시의 인지도 향상 및 지역 경기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