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주)한국융복합콘텐츠컴퍼니 업무협약 체결
평창군, (주)한국융복합콘텐츠컴퍼니 업무협약 체결
  • 김지성 기자
  • 승인 2019-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콘텐츠산업 발전 및 융복합 정책개발플랫폼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
 

 평창군은 지역의 특화자원을 이용한 특화콘텐츠 프로젝트를 추진하기 위해 ㈜한국융복합콘텐츠컴퍼니(대표 조향)와 17일 화요일 오전 11시 30분 군청 소회의실에서 관계자 등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콘텐츠산업 발전 및 융복합 정책개발플랫폼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이하 MOU)을 체결했다.

이번 MOU에는 지역자원을 활용한 특화콘텐츠 프로젝트 추진을 통해 ▲평창 문화콘텐츠 정책 개발 ▲창의인재 콘텐츠 개발 및 교육 ▲지역주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문화콘텐츠 개발 ▲지역문화 스토리텔링 및 평창군 특화콘텐츠 세계화 방안 연구는 물론, 지역관광자원 연계 프로그램 개발사업에 상호 협력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군은 특색 있는 자원 발굴과 육성에 관한 다양한 사업추진으로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지역의 새로운 성장 동력 확보에 기반을 다질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업무협약 이후 특화콘텐츠 프로젝트 개발 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협조 할 계획이며, 향후 각종 관련 공모사업(문화, 관광, 교육 분야)발굴을 통해 지역산업 규모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한왕기 평창군수는 “지역콘텐츠산업 발전 및 정책개발플랫폼 구축을 통해 지역 경쟁력 강화는 물론 관광산업 활성화 등 사업의 시너지 효과를 거둬 지역발전에 큰 힘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