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 「청·바·지-청춘은 바로 지금」 청소년 축제 개최
정선군, 「청·바·지-청춘은 바로 지금」 청소년 축제 개최
  • 박종현 기자
  • 승인 2019-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선군(군수 최승준)은 아리랑 청춘들의 멈추지 않는 열정과 다재다능한 끼를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소통과 화합의 장인 「청·바·지-청춘은 바로 지금」 청소년 축제를 개최한다.

10월 19일 오후 2시부터 정선공설운동장 특설무대에서 열리는 「청·바·지-청춘은 바로 지금」 청소년 축제는 지역 청소년들의 다양한 끼와 재능을 발휘할 수 있는 문화축제의 장을 마련하고 학생·청년·부모들이 나이차이, 생각차이, 문화차이를 벗어나 서로 함께 어울리고 즐기며 공유하는 소통과 화합 축제의 장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청소년 축제는 청소년 동아리 체험 부스를 비롯해 동아리 발표회, 청소년 가요·댄스 경연대회, 초청가수 축하 공연 등 아리랑 청년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아리랑 청년들을 위한 체험부스에는 종이냄비 라면 끓이기,쿠키 만들기, 포키 만들기, 드론으로 풍선터트리기, 추리게임, 민원 손거울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이 진행되며, 청소년 동아리 무대발표회에는 정선고등학교 학생들의 사물놀이를 비롯해 문곡중학교 아리랑 경창, 사북중학교 모듬북 및 치어리다, 정선정보공업고등학교 관악연주 등이 무대에 오른다.

또한 가요·댄스 경연대회에는 관내 중고등학교 학생 50여 명이 참가해 다양한 장르의 음악과 춤을 선보이며, 요즘 차세대 여자보컬로 주목받고 있는 슈퍼스타K 출신 감성발라드 보컬 HYNN(박혜원) 및 인기 걸그룹 위키미키(Weki Meki)의 축하공연의 무대가 펼쳐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