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6회 양양군 농업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
제26회 양양군 농업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
  • 최영조 기자
  • 승인 2019-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일 양양군 실내체육관에서 화합 한마당

 

양양군은 11월 11일 오전 10시 양양군 실내체육관에서 지역 농업인들의 그간 노고를 위로하고 화합과 결속을 다지는 “제26회 양양군 농업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농촌지도자회와 생활개선회, 농업경영인회, 여성농업인회, 4-H회가 공동 주최하고, 양양군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에는 관내 1,400여명의 농업인과 초청인사 100여명 등 1,500여명이 함께 참여하여 행사를 더욱 빛냈다.

올해 행사에서는 현남면 두창시변리 김동길씨와 손양면 학포리 박경애씨가 최고의 영예인 “자랑스런 농업인상”을 수상하게 되었으며, 이 밖에도 14명의 유공자들이 농업인 권익 향상과 지역농업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로 표창을 수여했다.

이후 이어지는 화합 한마당 행사로는 탈북 예술가들로 구성된 평양예술단의 공연과 제기차기, 과일길게깍기, 몸게그게임 등 명랑체육경기가 진행되어 지역 농업인들이 모처럼 함께 어우러져 친목과 화합의 시간을 다질 수 있는 장을 마련했다.

특히 금년에는 “으뜸농산물 품평회”를 개최하여 우수 농특산물을 발굴하고 양양군농특산물 우수성 홍보 및 시상을 통해 농업인의 사기를 높여나갈 계획이다.

박상현 양양군농업인단체회장은 “농업인들이 긍지와 자부심을 갖고, 한 해 농사를 마친 수확의 기쁨을 함께 나누고자 화합의 장을 마련했다”며, “농업인의 날 행사가 농업․농촌이 지닌 가치를 새롭게 재조명하고, 작지만 강한 농업, 잘사는 농촌을 만들어 나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