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삼척시 평생교육을 이끌어갑니다!
2020년 삼척시 평생교육을 이끌어갑니다!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0-0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척시 평생교육강사 역량강화 연수 1월 14일 열려

 

삼척시는 오는 1월 14일(화) 오후 1시 30분 평생학습관 대강당에서 『2020년 상반기 삼척시 평생교육강사 역량강화 연수』를 개최한다.

이번 연수는 삼척시 관내 평생교육강사 및 관계자를 대상으로, 조관일 창의경영연구소 대표와 성대원 에세바교육컨설팅 대표를 강사로 초청하여 주강연 및 부강연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조관일 창의경영연구소 대표는『평생교육강사의 강의디자인과 스킬』이라는 주제로 평생교육강사로서 갖춰야 할 마인드, 경쟁력 있는 콘텐츠 만드는 법, 청중의 호응을 이끄는 강의 리더십 등을 강연하며, 성대원 에세바교육컨설팅 대표는 학습자들을 집중시키는 spot과 오프닝, 강의 시 요구되는 신체언어(비언어), 상대의 마음을 움직이는 유쾌한 대화법 등으로 ‘효과적인 강의를 위한 커뮤니케이션 스킬’에 대한 강연을 펼칠 계획이다.

삼척시 관계자는 “이번 평생교육강사 역량강화 연수를 통하여 내년에도 삼척시의 평생교육의 질 향상 및 품격 높은 교육문화도시 구현을 위해 힘써 나갈 것이라며, 2020년을 이끌어갈 강사 여러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삼척시는 2006년 평생학습도시로 지정된 이후 매년 평생학습관 및 읍·면·동의 찾아가는 평생교육 프로그램 운영, 경로당의 한글교실 등으로 연인원 9,500여명에 달하는 평생교육을 실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