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어 닥터 이장우, 브랜드 마케팅 강릉 UP! 신년특강
아이디어 닥터 이장우, 브랜드 마케팅 강릉 UP! 신년특강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0-0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릉시는 16일 오후 2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아이디어 닥터 이장우 박사를 초청하여 브랜드 마케팅 강릉 UP! 이라는 주제로 2020년 신년특강을 개최했다.

이번 특강은 경자년 새해를 맞이하면서 브랜드 마케팅 전략을 통해 강릉 고유의 개성을 발견하고 또한 앞으로 어떤 것이어야 하는가를 인지하고 대처하여 도시의 장기비전을 그리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하여 추진됐다.

이장우 박사는 다양한 국내외 기업과 도시의 브랜드 마케팅 사례를 바탕으로, 정답이 아닌 해답을 구하고 보이지 않는 감성을 발휘하여 공무원의 마음을 무장해제 시키는 브랜드 마케팅 전략에 대하여 강의했다.

또한 본 강의에 앞서 금융감독원 이종환 수석의 금융사기 피해예방 교육을 실시하여, 날로 다양해지고 있는 보이스피싱 사례 및 대처방안 공유로 범죄와 사고로부터 직원들이 피해를 예방에 노력했다.

시 관계자는 “강릉시 직원들이 기존의 틀에서 벗어나는 것에 대한 두려움을 깨고 딱딱한 생각을 몰랑몰랑하게 만들어 새로운 것을 시도하고 창의성을 발휘하여, 세계 속의 강릉만의 도시 브랜드를 키워나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이장우 박사는 브랜드마케팅그룹 회장, 국가브랜드위원회 자문위원, 국세청 홍보자문위원회 위원장, 대전광역시 마케팅 자문관을 역임하였으며, 브랜드 마케팅, 트렌드 소셜미디어 전략, 디자인경영, 상상창조경영 등에 관한 강의를 계속해 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