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길림성 안도현, 평창군에 방역물품 기부
중국 길림성 안도현, 평창군에 방역물품 기부
  • 박종현 기자
  • 승인 2020-0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창군의 우호교류협약도시인 안도현에서 방역물품 기부, 현장 직원에 지원 계획

평창군에서는 코로나19 예방 및 지역사회 확산방지를 위한 방역활동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는 가운데 지난 19일에 중국 길림성 안도현으로부터 방역물품을 기부 받았다고 전했다.

중국 길림성 안도현은 평창군과 지난 2011년에 우호교류협약을 맺고 매년 상호 직원 파견 등 활발한 교류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평창군의 우호교류협약 도시 중 하나이다.

군에 따르면 도착한 방역물품은 방호복 50벌, 마스크 1,920장(의료용 500장, 일회용 1,420장), 보호안경 5점, 장갑 200켤레(방호용 80켤레, 의료용 120켤레)이며 한화로 약 700만원 상당의 물품으로 군에서는 방역물품을 평창보건의료원에 전달하여 활용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아울러, 일회용 마스크 400여장은 평창군에 파견을 왔던 안도현 교환 공무원과 교류업무를 담당했던 공무원 등이 십시일반 모금으로 구매하여 보내 온 것으로 알려져 훈훈한 미담이 되고 있다.

마운기 안도현장은“어려울 때 돕는 친구가 진정한 친구라는 옛말이 있듯, 평창군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며 응원의 서한문도 함께 보내왔다.

한왕기 평창군수는“안도현이 보내준 위로와 다량의 방역물품에 대하여 군민을 대표하여 깊은 감사를 전하며, 다시 교류가 진행될 수 있도록 코로나19 종식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마운기 안도현장에 감사답신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