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영동병무지청장, 병역판정검사장에서 병무행정 홍보
강원영동병무지청장, 병역판정검사장에서 병무행정 홍보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0-0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회 공정병역 손수제작물(UCC) 공모전’, ‘취업맞춤특기병’ 등 안내

강원영동병무지청은 5월 18일 병무홍보주간을 맞아 병역판정검사장을 직접 찾아가 의무자들을 격려하고 병역판정검사 수검자들을 대상으로 ‘제2회 공정병역 손수제작물(UCC) 공모전’, ‘취업맞춤특기병’ 등 병무행정 홍보 활동을 펼쳤다.

『제2회 공정병역 손수제작물(UCC) 공모전』은 병역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공감대 확산을 통해 병역이 자랑스러운 문화 조성을 위해 ‘국민이 직접 참여하는 「공정병역 이야기」’라는 주제로 개최되었으며 6월 30일까지 진행한다. 초․중․고 학생부와 일반부로 나뉘고 1인 이상 3인 이하로 참여가 가능하며, 영상장르는 제한이 없고 영상길이는 30초 ~ 3분이하면 된다. 참여 방법은 공모전 누리집(www.mma9090.com)을 통해 신청하며, 관련 문의는 해당 누리집을 통해 가능하다.

또한, 『취업맞춤특기병』은 군 입영 전 본인의 적성에 맞는 기술훈련을 수료하고 해당분야 기술병으로 군 복무, 전역 후 취업을 지원하는 현역병 모집분야 다.

서창률 지청장은 “병무청의 다양한 정책과 캠페인 등을 적극 홍보할 뿐 아니라 국민들과 소통하고 공감대를 형성하여 ‘공정하고 정의로운, 병역이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