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미, 리얼리티 웹예능 ‘찐세계’ 통해 마플샵 크리에이티브셀러로 변신
선미, 리얼리티 웹예능 ‘찐세계’ 통해 마플샵 크리에이티브셀러로 변신
  • 국제전문기자CB(특별취재반) 김지성 기자
  • 승인 2020-0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요즘 핫한 ‘MBTI’ 활용한 찐세계 굿즈 만들며 네티즌 관심 이끌어

오는 7월 22일까지 마플샵 공식 홈페이지 통해 만나볼 수 있는 선미의 MBTI 굿즈

디자인 제작부터 상품판매 등록까지 선미가 직접 참여한 굿즈 제작과정, ‘찐세계’ 통해 공개

플랫폼 활용해 언제 어디서든 즉시 상품 제작 및 판매 통해 팬들과 실시간 소통 가능

 

 

신곡 ‘보라빛 밤(pporappippam)’발매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가수 선미가 첫 단독 리얼리티 예능 ‘찐세계’를 통해 굿즈를 직접 제작해 네티즌들의 관심을 이끌고 있다.

‘찐세계’는 유튜브 뮤플리 채널 및 네이버 V라이브 앱에서 방영되는 프로그램으로 힙스터 선미가 찐들에게 배우는 원데이 덕질 클래스 내용을 담고 있다.

지난 27일 찐세계 특별편을 통해 선미는 동생들과 함께 요즘 가장 핫한 MBTI성격유형 검사를 활용해 굿즈를 제작하였다. 선미와 동생들의 성격유형 결과를 반영해 INFP, ISFP, INTJ 굿즈로 티셔츠, 쿠션, 머그컵이 출시되며 핀버튼, 폰스트랩으로 제작된 찐세계 MBTI성격유형 굿즈도 함께 출시 될 예정이다.

이날 방송에서 굿즈 제작을 위해 활용한 플랫폼은 크리에이터 콘텐츠 커머스 플랫폼 ‘마플샵’으로 유튜브, 인스타그램, 트위터, 웹툰, 트위치, 틱톡 등 다방면에서 활동하고 있는 크리에이터들이 직접 자신의 아이디어를 즉시 상품에 반영하여 상품을 제작, 판매 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선미와 동생들이 제작한 세상에 하나뿐인 굿즈는 마플샵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이벤트로 만나볼 수 있다. 마플샵 홈페이지 내 ‘마플샵 X 찐세계 MBTI 과몰입 굿즈 이벤트’ 페이지(https://marpple.shop/kr/rrealworld/community)에서 댓글을 업로드 하면 추첨을 통해 선미가 직접 제작한 굿즈는 물론, 찐세계 MBTI굿즈도 한정 수량으로 받을 수 있다. 당첨자는 7월 24일 마플샵 찐세계몰에서 발표될 예정이다.

한편 ‘마플샵’은 커스텀 프린팅 플랫폼 마플을 운영하는 마플코퍼레이션이 지난 3월 론칭한 ‘크리에이터 콘텐츠 커머스 플랫폼’으로 각종 채널의 크리에이터 및 인플루언서들에게 새로운 수익창출 방안을 제안하며 론칭 후 4개월만에 5천명이 넘는 크리에이터가 셀러로 활동하며 커머스 시장의 새로운 장르로 주목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