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인한 여성들의 취업고민, 동해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함께 합니다~
코로나19로 인한 여성들의 취업고민, 동해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함께 합니다~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0-0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해YWCA에서 운영 중인 동해시 여성새로일하기센터(센터장 금후자)에서는 경력단절여성의 취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사회 및 산업체 요구에 적합한 여성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3개의 직업교육훈련과정을 접수 및 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

올해 개설된 훈련과정은 올바른 식생활 문화의 정착을 위한 올바른 식생활 조리전문가 과정, 4차 산업을 대비한 AI·첨단분야 미래인재를 양성할 SW융합 코딩교육 전문강사 과정, 저출산 시대에 산모·신생아의 안전한 건강관리를 책임질 산모· 신생아 건강 관리사과정 등 실전경험을 바탕으로 전문성을 갖춘 강사진을 토대로 취업 경쟁력을 높이는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모든 직업교육훈련과정은 하루4시간, 과정별 2주~3개월 정도 진행되며, 신청을 희망하는 아래를 참고하여 센터로 직접 접수하면 된다.

Q. 언제까지 모집하나요?

식생활 조리전문가 과정 : 7월 1일 ~ 8월 14일

융합 코딩교육 전문강사 과정 : 7월 13일 ~ 8월 20일

· 신생아 건강 관리사과정 : 9월 1일 ~ 9월 29일

Q. 접수 할 때 필요한 서류는?

가능하며 참가신청서(센터비치), 이력서(사진첨부), 등본, 반명함 사진1매 구비 후 접수

Q. 접수 대상은?

확고한 여성이면 누구나 접수 가능(고용보험가입자 X, 사업자인 경우 센터로 문의)

·신생아 건강 관리사과정 같은 경우 만 54세 이하만 가능

Q. 교육비는 정말 무료인가요?

무료과정입니다. 다만 자비부담금(10만원)이 있지만 교육 수료 시 5만원 1차 환급, 수료 후 6개월이내 취·창업시 5만원 추가환급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