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 2021년도 예산편성 군민 목소리 담는다.
정선군, 2021년도 예산편성 군민 목소리 담는다.
  • 박종현 기자
  • 승인 2020-0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선군이 2021년도 예산편성에 앞서 군민 제안 및 의견, 건의 사항 등 다양한 목소리를 듣는다.

군은 “희망찬 아침 평온한 저녁 행복한 정선”을 만들기 위한 재원을 효율적으로 사용하고자 2021년도 예산편성에 군민들의 목소리를 담기위해 군민제안 사업 공모와 설문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군에서는 이를 위해 오는 7월 31일까지 예산편성 과정에서 군민들이 직접 체감하고 느끼고 있는 생활 속 불편 해소와 군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재정운영의 투명성 제고 및 공정성을 높이기 위해 군민 설문조사와 군민 제안사업을 접수한다.

군은 주민참여예산제도의 일환으로 예산편성 전에 군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주민의견 수렴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건전재정운용 방향, 사회복지, 환경·산림, 농업·축산, 관광·문화·체육, 산업경제, 건설·재난·재해, 도시·교통, 보건·위생분야 등 군정 전반에 대한 17개 항목으로 군 홈페이지 또는 서면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또한 군민제안 사업 공모는 군민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한 정선을 위한 내용의 다양한 사업을 제안할 수 있으며, 군청 홈페이지(열린군정-참여소통-군민참여)의 설문조사를 이용해 참여하면 된다.

설문조사 및 군민제안 사업 공모는 군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제안사업은 타당성 및 효율성, 실현 가능성 등을 검토해 2021년 예산 편성 시 재원범위 내에서 반영할 계획이다.

군에서는 이번 설문조사와 사업제안을 통해 군민들의 불편사항은 물론 애로사항, 지역사회 발전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예산에 적극 반영하고 투명하고 건전한 재정 운영과 함께 행복하고 살기 좋은 농업·농촌, 복지정책 앞서가는 행복 정선, 한 번 더 찾고 싶은 문화관광, 군민이 살맛 나는 지역경제, 민의를 받드는 따듯한 소통행정 추진으로 “희망찬 아침 평온한 저녁 행복한 정선”을 위해 전 행정력을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최승준 정선군수는 군민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한 정선을 위한 군민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담고자 군민들의 의견을 수렴하는 만큼 문화·관광·교육·의료·복지·교통·농업·경제 등에 관심이 있는 군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